몇년전 막연하게 물고기가 키워보고싶다는 생각과 동시에 시작된 물생활이었습니다.처음에는 아주 작은 어항에 수돗물을 바로 때려넣고 아무고기나 던지듯이 넣었죠.아무 지식도 사람도없던 그 시절 지금생각해보니 참 

이 어항관리 물생활이라는것이 해보지않은사람은 그냥 대충 물넣고 바닥깔고 고기넣고 하면 되겠지라고 생각합니다.하지만 정작 입문해보면 알아야할것 배울것이 너무나 많습니다.이론적으로 다 안다고해도 실제로 어항을 관리하다보면 마음대로 되지않아 결국 접는 경우가 허다하지요.

그리고 이 물생활을 하면서 제일중요한것이 바로 어항용품입니다.지식이없을때는 오히려 돈이 더들어가기 마련이죠 잘모르기때문에 저렴한것,그저 싼것만 찾다가 조금씩 알면서 후회를 하고 결국 중복투자를 하는것이지요.그렇게 물생활의 시작은 미미하였으나 점점 갈수록 내 지갑의 두께는 얇아져가는것이지요.



오늘은 그래서 이 물생활을 하면서 조금이라도 부담을 덜기위해서 아주 좋은 방법하나를 추천할까 합니다.요즘엔 공부도하고 이런저런 일로 어항에 통 신경을 못썼는데 이 방법을 알고나니 왠지 또 욕심이 나네요 이른바 중국직구라는것인데요.

아마 물생활경험자라면 알겠지만 이 수족관용품 물생활용품의 대부분이 거의 중국산입니다.정말 국산이나 일제는 중국산에 비해 수가 현저히 적죠.그런데 더욱 문제는 중국산의 품질이 나쁠것만 같지만 요즘에 ?아니 최소 이 어항용품에서만큼은 중국산의 품질도 떨어지지않는다는것이지요.

그렇기때문에 중국직구는 그만큼 메리트가 있는것같습니다. 실제로 가격을 비교해보면 많이 저렴해서 놀랄만한 제품도 많았습니다. 예를들어보죠




스펀지여과기입니다. 어항에서 전세계적으로 제일 흔하게 많이 쓰이는 여과기중에 하나이죠.하지만 이 스펀지여과기 자체에서도 종류와 수가 엄청나게 많습니다.싼것은 2천원짜리도 있고 비싼것은 몇만원짜리도 있죠 같은 스펀지가 아니라는이유로 말이죠. 

그럼 가장 널리쓰이는 테트라 슈퍼쌍기 라는 제품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일단 테쌍이라고도 불리는 테트라슈퍼쌍기는 한국에서 




할인적용가 16550원입니다 밑에 13550원은 누구나 받을수있는것이 아니니 패스 뭐 만원 초중반대 가격입니다. 싼것은 2천원짜리도 있다고 했죠?그런거에 비하면 정말 몇배나 비쌉니다. 고작 스펀지주제에

다음은 중국직구를 통해 제공받은 사이트에서 동일제품의 가격입니다.




66위안을 오늘날짜로 환산하면 1만1천원 정도가 됩니다. 한국과 5천원이상 차이가 나는셈이죠.

고작 5천원이면 국내에서 주문하겠다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이런 작은 스펀지 제품이 5천원정도이고 더 고가의 제품은 제가본것중엔 몇십만원 차이나는것도 있었습니다. 솔직히 중국직구를 알고나서 느낀점은 와 신세계~~~!!! 와 동시에 아 ~~이제 내돈 다 날라가겠다였습니다.



중국직구의 방법은 간단합니다.


네이버까페

http://cafe.naver.com/aquamarket88china

로즈알풀과 함께하는 중국직구 에 가셔서 사이트에서 해당상품의 정보를 정리해서 까페장님이나 게시판에 견적신청만해주면 되는겁니다. 진짜 간단하고 재밌습니다.

모르는것은 정말 친절하게 가르쳐주시던데 꼭 한번 도전해보세요



솔직히 여태 동네 수족관에서 물품을 샀던게 너무나 아깝습니다.동일제품이 몇만원 차이나는사실을 

오늘 알았으니깐요 ㅜㅜ 





Posted by 빅캐슬